본문 바로가기

백신 로트번호 조회 방법

반응형

백신 로트번호 조회

아마 많은 분들이 이미 백신을 접종 완료하셨을 것으로 생각합니다. 그런데 문득 내가 맞은 백신이 정말 제대로 된 유효기간을 가지고 있는 백신이었는지 궁금하신 분들도 계실 텐데요. 그런 분들은 오늘 소개해드릴 백신 로트번호 확인 방법을 이용해 보시면 내가 맞은 백신의 유효기간(유통기한) 정보를 확인해 보실 수 있습니다.

 

또한 로트번만 알고 있다면 해당 백신의 제품명, 제조사, 포장단위, 유효기간, 등록일자 등 다양한 정보를 같이 알아보실 수 있으니 관심 있으신 정보가 더 있으시다면 같이 알아보시길 바랍니다.

 

 

 

이 글을 대표하는 이미지
백신-로트번호-조회-대표이미지

 

안전 나라 사이트

백신 로트번호로 유통기간을 조회해 보시기 위해서는 안전 나라 사이트를 이용해 주셔야 합니다. 안전 나라 사이트 접속 후 아래와 같은 절차대로 따라 해 주시면 됩니다.

안전나라 공식 홈페이지 주소 이미지
안전나라-사이트-주소

 

백신 유효기간 검색하기

1. 상단 메뉴 중 고시/공고/알림 항목을 선택합니다.

2. 노출되는 메뉴 중 '국가출하승인' 항목을 선택해 줍니다.

상단 메뉴 중 국가출하승인 항목 선택
국가출하승인-메뉴-선택

 

3. 노출되는 검색 기능 확인 시 '제조번호' 항목 영역에 로트번호를 입력 후 검색을 진행해 주시면 해당 백신의 유효기간을 확인해 보실 수 있습니다.

검색 기능
제조번호-입력칸

 

그렇다면 제조번호에 입력할 로트번호는 어떻게 알 수 있을까요? 해당 방법은 백신을 맞으셨던 분들이라면 모두 설치해보셨을 COOV(쿠브) 앱을 통해 확인해 보실 수 있습니다. 

 

 

백신 로트번호 조회하기

로트번호 조회 절차 및 방법
로트번호-조회-방법

1. 쿠브앱 실행 후 내 예방접종 증명서 항목을 선택해 줍니다.

2. 그 뒤 우측 상단 상세 보기 버튼을 선택해 줍니다.

3. 바로 로트번호를 확인해 보실 수 있습니다.

 

 

이렇게 알아낸 로트번호로 안전나라에서 검색 시 해당 백신의 제품명, 제조사, 제조번호, 포장단위, 유효기간, 등록일자 등을 확인해 보실 수 있습니다.

백신 로트번호 조회 결과
백신-유효기간-확인

 

확인해본 결과 화이자 및 아스트라제네카는 잘 검색이 됐지만 얀센은 검색이 되지 않았습니다. 이점 참고해 보시고 이용을 해보시길 바랍니다.

 

도움이 되실만한 추천 글▼

 

24시간 약국 찾기 방법

늦은 밤 혹은 주말에 갑자기 아픈 사람이 발생한다면 크게 당황스러우실 수 있습니다. 너무 급한 상황이면 응급실을 가시는 것이 좋지만 간단하게 약국만을 이용해보시고 싶으신 경우 24시간 동

itsuk.tistory.com

 

이렇게 백신 로트번호를 이용해서 백신의 유효기간 및 유통기간을 알아보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오늘 포스팅을 통해 조금이라도 안심이 되셨길 바라며 다음에도 더욱 유용한 정보와 지식을 전해드리도록 노력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