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24시간 약국 찾기 방법

반응형

늦은 밤 혹은 주말에 갑자기 아픈 사람이 발생한다면 크게 당황스러우실 수 있습니다. 너무 급한 상황이면 응급실을 가시는 것이 좋지만 간단하게 약국만을 이용해보시고 싶으신 경우 24시간 동안 문을 여는 약국이 어디 있을지 궁금하실 텐데요. 그럴 때 오늘 소개해 드릴 휴일지킴이 약국 사이트를 이용해 보시길 바랍니다.

 

휴일 지킴이 약국에서는 24시간 약국을 포함아여 내 주변 근처에 가까운 연중무휴약국이나 공공심야약국들의 영업시간을 모두 확인해 보실 수 있는데요. 지금부터 사진설명을 통해 자세한 사용방법을 소개해 드릴 테니, 이곳에서 휴일지킴이 사이트를 이용해 보시길 바랍니다.

 

이 글을 대표하는 24시간 약국 찾기 썸네일 이미지
24시간-약국-찾는-법

 

휴일 지킴이 약국 사이트

휴일 지킴이 약국 사이트는 각 종 포털 사이트에서 24시간 약국 또는 휴일지킴이 약국으로 검색 시 하단과 같은 공식 홈페이지가 노출되는 것을 보실 수 있습니다. 해당 사이트를 접속해 주시면 메인화면에서 아래와 같은 네 가지 방법을 통해서 약국을 찾아보실 수 있습니다.

휴일지킴이약국 홈페이지 접속 후 노출되는 검색 기능 확인.
휴일지킴이약국

  • 지도로 지역 검색을 통해 약국 확인.
  • 휴일지킴이약국 검색.
  • 연중무휴약국 검색.
  • 공공심야약국 검색

그럼 차례대로 해당 기능들을 이용해서 약국을 검색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우선 지도를 이용한 검색 방법입니다.

 

지도로 24시간 약국 찾기

좌측에 노출되는 지도에서 본인이 사시는 지역을 선택해 주도록 합니다. 지역의 경우 서울, 경기, 인천, 강원, 충남, 세종, 충북, 경북, 대전, 전북, 광주, 전남, 경남, 대구, 울산, 부산, 제주 전 지역을 선택하실 수 있습니다. 선택을 완료하셨다면 해당 지역 내 노출되는 시, 군, 구 지역이 노출되는데요. 이 중에서 다시 상세 지역을 선택해 줍니다. 그럼 해당 지역의 해당하는 약국들의 약국명, 주소, 전화번호, 운영시간, 지도보기 기능들을 제공해 줍니다.

지도 검색 기능으로 약국 검색하기.
지도로-약국-찾기

 

이 중 구분에 노출되는 단어의 뜻이 굉장히 중요합니다.

 

  • 연중 : 연중무휴약국
  • 야간 : 밤 10시 이후 운영하는 약국
  • 연중 + 야간 : 연중무휴 + 야간 약국

이라는 뜻이니 해당 영역에 노출되는 단어를 잘 보시고 좌측 운영시간과 함께 확인해서 방문해 보시면 되는데요. 단, 약국마다 정확한 시간을 지키지 않는 경우도 있을 수 있으니 반듯이 전화를 해보시고 방문하시길 추천 드립니다.

 

 

다음으로는 이렇게 전체 검색 외에 휴일지킴이 약국, 연중무휴, 공공심야약국별로 검색할 수 있는 기능을 살펴 보도록 하겠습니다. 단 휴일지킴이약국 검색의 경우 지도검색과 동일한 검색 결과를 보여주기 때문에 연중무휴, 공공심야약국 검색 기능을 먼저 살펴보겠습니다.

 

 

연중무휴, 공공심야약국 검색

연중무휴약국과 공공심야약국의 경우 검색하는 방법은 동일합니다. 지역과 상세 지역을 선택하신 뒤 검색 버튼만 선택해 주시면 됩니다. 하지만 두 검색 기능의 역할은 조금 다릅니다.

 

연중무휴약국의 경우에는 주말에도 운영을 하는 약국 목록만 노출되며, 공공심야약국의 경우 심야까지도 운영을 하는 약국 목록을 노출시켜주기 때문에 본인 상황에 맞는 약국 검색 기능을 이용해 보시면 됩니다.

연중무휴 및 공공심야 약국 검색 기능 사용.
연중무휴-공공심야-약국-검색

 

 

휴일지킴이 약국 검색

약국을 방문하시려는 날짜를 선택하신 뒤, 시간 및 지역, 상세 지역을 입력해 주신 뒤 검색 버튼을 선택해 주도록 합니다. 그럼 지도에서 검색했던 것과 동일한 연중, 야간, 연중+야간이 모두 합쳐진 약국의 검색 결과를 확인해 보실 수 있습니다.

휴일지킴이약국 검색 후 리스트 확인.
휴일-지킴이-약국-검색

 

 

제가 여러 지역의 약국을 검색해 본 결과 심야약국의 경우 최대 새벽 1시까지 운영하는 약국은 보았으나 24시간 동안 운영하는 약국은 찾기가 힘들었습니다. 하지만 주말에 운영하는 약국이나 저녁 9시가 넘어서도 운영하는 심야약국들은 많이 찾아볼 수 있었습니다.

 

또한 해당 지역의 주말 당번약국의 경우에도 미리 알아보실 수 있으니 일요일 낮에 운영하는 약국을 찾으실 때에도 유용하게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24시간 약국 찾기 마무리

지금까지 24시간 약국 찾기 기능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사실 조금 더 자세히 말하면 주말 약국 찾기, 일요일 약국 찾기에 더 유용하게 이용하실 수 있으며 24시간 약국보다는 심야시간에도 운영을 하는 약국을 찾는데 유용한 사이트라고 보실 수 있습니다. 급한 순간 도움이 되실 수 있길 바라며 이만 포스팅을 마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