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갑근세 계산기 사용 방법(근로소득세 및 세율)

반응형

갑근세 계산기

근로소득세 계산기 사용 방법

안녕하세요. 여러분에게 유용하고 알찬 정보를 소개해 드릴 숙입니다. 

이 시간에는 갑근세 계산기 사용방법에 대해서 소개해드리려고 합니다. 갑근세는 근로소득세라도 불리며 공제율과 자녀숫자 등 계산시 고려해야할 경우 생각보다 많아 직접 일일히 계산하기엔 어려움을 겪으실 수 있습니다.

 

이 곳에서 소개할 갑근세 계산기를 이용하시면 간단한 정보만 가지고도 정확하게 근로소득세를 자동으로 계산해 보실 수 있으니, 갑근세 계산을 쉽게 해보시고 싶으신 분들은 하단 계산기를 이용해 주시길 바랍니다.

 

 

 

 

 

갑근세 계산기

갑근세 계산기를 이용하시고 싶으셔도 갑근세 계산기로 검색하시면 생각보다 많은 정보를 찾아보실 수 없지 않으셨나요?

 

그래서 이 곳에서 국세청 사이트를 포함하여 월급여액, 전체 공제대상 가족 수, 해당 가족 중 20세 이하 자녀의 수만 알고 계시다면 간편하게 갑근세를 계산할 수 있는 사이트를 3개정도 추천해 드리고 있으니, 하단 내용을 참고 하셔서 원하시는 계산기를 이용해보시길 바랍니다.

 

 

1. 국세청 홈페이지 이용 방법

우선 구글이나 다른 포탈사이트에서 국세청 홈페이지를 검색해 줍니다. 이 중 저희가 사용할 사이트는 잘 알려져있는 국세청 홈택스가 아닌 그냥 국세청 홈페이지 입니다. 

 

 

해당 사이트 접근 시 아래와 같은 메인 페이지가 노출되는데요. 이 중 상단 메뉴에서 성실신고지원 이라는 메뉴를 선택해 주도록 합니다.

 

 

그 뒤 좌측 메뉴에서 원칭징수 (연말정산)안내 영역을 선택해 주도록 합니다.

 

 

그럼 연말정산 종합 안내 영역이 노출되는 것을 보실 수 있는데요. 이 곳에서 근로소득 간이세액표라고 노출되는 버튼을 선택해 주도록 합니다.

 

 

그럼 근로소득 간이세액표 관려 상세 페이지가 노출되는 것을 보실 수 있는데요. 가장 처음에는 근로소득 간이세액표에 관련한 설명이 노출되고, 그 하단으로 갑근세 계산기가 노출되는 것을 보실 수 있습니다.

 

 

근로소득 계산기 즉 갑근세 계산기는 월 급여액, 전체공제대상 가족 수, 전체 공제대상 중 20세 이하 자녀 수 만 알고 계시면 조회를 진행해 보실 수 있습니다. 본인에게 해당하시는 내용을 입력하시고 조회 버튼을 선택해 주도록 합니다.

 

 

그럼 아래와 같이 정상적으로 계산된 결과를 보실 수 있습니다. 공제율 80% / 100% / 120%에 따라 다른 소득세, 지방소득세, 납부세액의 합계액을 확인해 보실 수 있으니 필요하신 분들은 유용하게 사용해 주시길 바랍니다.

 

80% 선택

 

100% 선택

 

120% 선택

 

 

2. 유리지갑 사이트 이용 방법

다음은 유리지갑이라는 사이트 입니다. 이 곳에서도 간단하게 갑근세(근로소득세) 계산기를 이용해 보실 수 있습니다.

 

해당 사이트를 접근해 주시면 아래와 같이  총 11가지의 계산기를 이용해 보실 수 있는데요. 이 중 저희는 근로소득세 계산기를 선택해 주도록 합니다.

 

 

그럼 여기서도 근로소득세 계산기에 대한 간략한 설명 및 계산기를 확인해 보실 수 있습니다.

 

 

근로소득세 계산기를 이용하시기 위해서는 월 급여액 / 부양가족 수 / 20세이하 자녀 수 만 입력하신 뒤 계산하기 버튼을 선택하시면 되는데요. 여기서는 국세청 사이트랑 다르게 간단 옵션들도 선택할 수 있게 되어 있습니다. 

 

 

그럼 해당 사이트에서도 공제율 80% / 100% / 120%로 나눠서 소득세, 지방소득세, 총납부세액을 확인해 보실 수 있습니다.

 

 

3. 노동OK 사이트 이용 방법

마지막은 노동OK라는 사이트 입니다. 해당 사이트에서는 위 두가지 계산기와는 다르게 공제율을 미리 선택 하신 후 계산을 진행해 보실 수 있습니다.

 

해당 사이트를 접근 하셨다면, 상단 메뉴에서 자동계산 메뉴를 선택해 줍니다.

 

 

 

이 곳에서 노출되는 계산기 종류 중 근로소득세자동계산 영역을 선택해 주도록 합니다.

 

 

그럼 아래와 같이 월급여액 / 전체 공제대상 가족 수 / 공제대상 중 20세 이하 자녀 까진 위 두가지 계산기와 동일하게 노출되며, 마지막으로 공제율을 선택해서 계산할 수 있는 계산기가 노출 됩니다.

 

 

이 곳에서 공제율을 선택 후 본인에게 해당하시는 정보를 입력하시면 별도의 계산버튼을 선택하지 않으셔도 자동계산되어 아래와 같이 결과가 노출되는 것을 보실 수 있습니다.

 

 

메뉴를 확인하시면 근로소득 자동계산 외에도 근로소득이란? / 비과세 근로소득이란? / 간이세액표 영역을 통해 더욱 자세한 정보를 확인해 보실 수있습니다.

 

근로소득이란?

 

비과세 근로소득은?

 

근로소득세 간이세액표

 

 

마지막으로 근로소득세 자동계산 관련 주의할 점 및 해설, 근로소득 간이세액표(조건표)를 다운로드 받으실 수 있는 영역은 계산기 하단에 노출되니 참조해 주시길 바랍니다

 

 

지금까지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