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음식 칼로리 계산기 이용방법

반응형

음식 칼로리 계산기

식품 칼로리 계산기 이용 방법

안녕하세요. 오늘은 여러분에게 건강 관련 지식을 들고 찾아온 아이티숙 입니다. 

오늘은 특별히 음식 칼로리 계산기 어플 이용 방법을 소개해 드리려고 합니다. 체중감량 또는 조절을 원하시는 분이나 내가 하루에 어느정도의 칼로리를 섭취하시고 있는지 궁금할때 일일히 먹는 음식의 칼로리를 검색해서 계산하는 것은 상당히 번거스러울 수 있는데요. 

 

이 곳에서 소개해 드릴 음식 칼로리 계산기를 이용하시면 너무 간편하게 하루 섭취한 음식 칼로리를 계산해 보실 수 있으니, 아래 음식 칼로리 계산기를 이용해 보시길 추천 드립니다.

 

 

 

 

 

음식 칼로리 계산기 어플

음식 칼로리를 계산하시는 방법은 PC 사이트를 이용하는 방법, 모바일 앱을 이용하는 방법 등 다양한 방법이 있습니다.

 

하지만 대부분의 사람들은 하루 종일 PC앞에 앉아 있지 않고, 외식을 하는 경우도 많고 이동 중에 먹는 음식들도 있다보니 PC사이트를 이용하는 방법 보다는 모바일 어플을 이용하시는 방법을 더 추천 드립니다.

 

오늘 소개해드릴 야지오(YAZIO) 어플을 이용하시면, 내가 하루에 섭취한 칼로리를 자동으로 계산해 주는 것은 물론, 원하는 몸무게를 만들기 위한 하루 적정칼로리도 계산해 주어 해당 칼로리만큼 덜 먹었는지 더 먹었는지 여부도 확인해 주는데요.

 

해당 어플은 별도의 회원가입 필요없이 바로 이용해 보실 수 있으니, 이 곳에서 간단하게 사용해 보세요.

 

 

1. 식품 칼로리 계산기 (야지오 이용 방법)

야지오 어플은 세계1위 칼로리 계산 어플 입니다. 사용하시는 단말 기종(안드로이드, 아이폰)에서 야지오를 검색 후 간단하게 설치 후 실행해 주도록 합니다.

 

 

최초로 야지오를 실행하시고 나면 아래와 같이 귀하의 목표는 무엇인가요? 라고 물어보는 항목이 노출되는데요. 체중 감소 / 근육 생성 / 체중 유지 중 원하시는 항목을 선택하셔도 되고 해당하는 항목이 없다면 아무항목이나 선택해 주셔도 무방합니다.

 

 

그 뒤 본인의 체중을 입력 후 다음 버튼을 선택 해 줍니다. 킬로그램 및 파운드 중 원하시는 수치로 입력해 주셔도 됩니다.

 

 

다음에는 목표 체중을 입력하는 영역 입니다. 해당 목표 체중을 입력하시면 맞춤형 계획 뿐 아니라, 하루에 섭취한 칼로리가 맞춤형 체중을 이루기 위해 부족했는지 과했는지도 체크해 주니 정확하게 입력해 주시길 바랍니다.

 

 

다음은 성별입니다. 남성 및 여성 중 본인에게 해당하는 성별을 선택해 주도록 합니다. (성별에 따라 하루 섭취 적정 칼로리가 변하기 때문에 정확하게 선택해 주시길 추천 드립니다.)

 

 

다음은 본인에게 해당하는 신장을 선택해서 입력해 주도록 합니다. 키는 센치미터 및 피트/인치 두 가지 항목으로 선택이 가능 합니다.

 

이제 마지막으로 생일을 입력해 주도록 합니다. (귀하를 위한 맞춤형 계획을 만들고 하루 칼로리 목표를 계산하기 위해서라곤 하지만, 나이에 따른 칼로리 소모량 때문이라고 보는게 더 정확할 것 같습니다.)

 

 

이렇게 다섯까지 항목을 모두 입력하면 아래와 같이 맞춤형 플랜을 생성 하고 있다는 메시지가 노출됩니다. 플랜 생성이 완료되면 체크 표시로 변경되는것을 확인 하실 수 있습니다.

 

 

그 뒤 아래와 같이 맞춤형 플랜이 노출되는 것을 보실 수 있는데요. 저희는 음식 칼로리 계산기만 사용하면 되기 때문에 예상되는 결과 > 하루목표 > 전략적 플랜을 지나 노출되는 계속하기 버튼을 선택해 주도록 합니다.

 

 

그럼 플랜을 선택하는 화면이 노출되면서 기본상태로 광범위한 기능이 사용 가능한 1년 33,000원 짜리 항목이 선택되어 있는데요. 저희는 그 왼쪽에 있는 제한적 기능 영역을 선택해 주도록 합니다. 해당 영역은 딱 종합적인 칼로리 계산기만 사용할 수 있게 되어 있는데요. 저희가 원하는 계산기는 해당 기능으로 충분히 사용이 가능 하니 이 상태에서 계속하기 버튼을 선택해 주도록 합니다.

 

그 뒤 마지막으로 목표 도달 예정일을 설정 영역이 노출되는데요. 코치 팁 허용 버튼을 선택해 주도록 합니다.

 

 

그럼 드디어 우리가 찾던 음식 칼로리 계산기를 사용할 수 영역이 노출됩니다. 이 곳에서는 아침 / 점심 / 저녁 / 간식을 입력하실 수있는데요. 이 곳에서 각 영역별로 오늘 드신 음식을 추가해 주시면 됩니다.

 

 

원하시는 영역에 있는 추가버튼을 선택하시면 아래와 같이 음식을 검색할 수 있는 영역이 노출됩니다.

 

 

이 곳에서 드신 음식을 검색하시면 아래와 같이 해당 음식의 칼로가 노출됩니다. 여기서 우측 + 버튼을 선택하시면 내가 선택한 영역에 해당 음식의 칼로리가 추가가 되게 됩니다. (빵만 검색하셔도 아래와같이 거의 모든 빵 리스트가 다 노출되니, 드시는 음식이 검색되지 않을 경우는 거의 없을 겁니다.)

 

 

 

아니면 해당 항목을 선택하셔서 상세 음식 페이지에 접근 하신 뒤 정확한 수치를 선택하신 뒤에 추가 버튼을 선택하셔서 등록을 진행하셔도 됩니다. 드시는 음식마다 양이 다르기 때문에 해당 방법을 이용하시는 것이 더욱 정확합니다. (컵 또는 그램 단위로 선택할 수 있는 단위도 여러 종류 선택할 수 있습니다.)

 

 

각 영역을 모두 입력하셨다면 아래와 같은 상태가 될텐데요. 

 

 

이렇게 오늘 드신 모든 음식을 입력하셨다면, 해당 페이지의 가장 상단 영역을 확인해 보시면 요약이라는 영역을 확인하시면 오늘 하루 섭취량이 목표 체중을 이루기 위해서 적절한 칼로리였는지를 알려줍니다. (저는 188칼로리를 초과했네요.) 또한 하루 필요 탄수화물 / 단백질 / 지방 을 충분히 섭취했는지도 확인해보실 수 있습니다.

 

 

상세 정보 보기를 선택하시면 아래와 같이 더욱 디테일한 내용을 확인해 보실 수 있습니다.

 

 

지금까지 음식 칼로리 계산기 어플 사용방법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글 읽어주셔서 감사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