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기름값 계산기 이용 방법

반응형

이번 포스팅에서는 자차를 이용하셔서 여행을 하실 때 미리 기름값을 계산해 보실 수 있는 기름값 계산기를 소개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일단 많은 분들에게 너무나도 익숙한 '네이버 지도'를 이용해서 기름값을 계산하는 방법을 소개해 드릴 텐데요. 네이버 지도에서 내 차종 및 유종 그리고 연비까지 입력해서 정확한 기름값을 계산할 수 있는 기능이 있다는 것을 알고 계신가요?

 

아마 대부분 해당 설정은 건너뛰고 일반적인 길찾기 기능만을 이용해서 예상 기름값만을 확인해 보셨을 텐데요. 오늘 소개해 드릴 방법을 이용하시면 내 차량과 거의 정확한 수준의 기름값을 확인해 보실 수 있으니 이곳에서 소개해드리는 방법을 이용하셔서 정확한 기름값을 미리 예상해 보시길 추천드립니다.

 

기름값 계산기 이용방법 문구가 그려져 있는 이미지
기름값-계산기

 

네이버 지도 기름값 계산기

네이버 지도는 PC 또는 모바일 환경에서 모두 이용하실 수 있지만 가장 간편하게 이용하실 수 있는 PC환경을 기준으로 설명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모바일 환거에서도 설정 방법은 동일하기 때문에 해당 방법만 숙지하셔도 됩니다.

 

1. 우선 네이버 지도를 검색 후 진입해 주도록 합니다.

2. 네이버 지도 좌측 메뉴 중 '더보기' 버튼을 선택해 줍니다.

3. 그 뒤 노출되는 '설정' 항목을 선택해 줍니다.

네이버 지도에서 설정메뉴 접근하는 과정
네이버-지도-설정

 

4. 설정 메뉴에 노출되는 '차종, 유종, 연비 설정' 항목에 접근해 줍니다.

5. 그 뒤 노출되는 차종(1종, 2종, 3종, 4종, 5종)과 유종(휘발유, 경유, LPG, 고급휘발유) 그리고 연비를 입력 후 '저장'버튼을 선택해 줍니다.

6. 저장이 완료되었다면 '길 찾기' 기능을 선택 후 '자동차' 선택 후 '출발지'와 '목적지'를 입력후 '길찾기' 버튼을 선택해 줍니다.

차종, 유종, 연비 입력 후 길찾기 기능 사용하는 과정
차종유종연비설정-후-길찾기

 

7. 그럼 내가 설정했던 차종, 유종, 연비 기준으로 계산되는 '주유비'를 바로 확인해 보실 수 있습니다.

차종에 맞는 주유비 확인 완료
주유비-확인

 

이렇게 간단하게 네이버 지도만을 이용해서 내 차종에 맞는 기름값을 확인해 보실 수 있습니다. 차종의 경우 1종 경차 / 1종 경차, 승용차, 소 합승 합차, 소형 화물차 / 2종 중형 승합차, 중형화물차 / 3종 대형승합차, 2축 대형 화물차 / 4종 3축 대형화물차 / 5종 4축 이상 특수화물차까지 선택을 하실 수 있으며, 유종은 '휘발유, 경유, LPG, 고급휘발유' 선택이 가능합니다. 

 

연비의 경우 직접 입력이 가능하기 때문에 본인의 차종의 연비를 정확히 알고 계시다면 가장 정확한 기름값을 계산하는데 도움이 됩니다.

 

차량 관련 추천 글 ▼

 

자동차 취등록세 계산기(세금표 조회)

자동차 취등록세 계산기 자동차세 세금표 확인 안녕하세요 숙입니다. 이 시간에는 특별히 자동차 취등록세 계산기 이용방법을 전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자동차는 구매하시게 되면 단순한 구

itsuk.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