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손흥민 주급 및 연봉 확인

반응형

손흥민 주급

손흥민 연봉

안녕하세요. 오늘은 여러분에게 축구 관련 정보를 전해드릴 숙입니다. 

이 시간에는 요새 너무나도 놀라운 실력을 뽐내고 있는 토트넘 손흥민 선수의 주급 및 연봉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이 곳에서 알려드릴 손흥민 선수의 과거의 주급 및 연봉과 현재의 주급 및 연봉을 비교해보시고, 요새 돌고있는 새로운 주급 및 연봉 소식까지 다뤄볼 예정이니, 궁금하신 분들은 아래 정보를 이용해 주시길 바랍니다.

 

 

손흥민 주급 및 연봉 확인

손흥민 연봉

손흥민은 국내 선수들 중에서는 현재 받고 있는 연봉이 가장 높은것으로 유명합니다. 2위인 김영권이 약 40억원의 연봉을 받고 있지만 김영권에 비해 2배보다 더 높은 연봉을 가지고 있는데요.

 

그럼 바로 손흥민의 현재 시즌(20-21) 연봉을 소개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현재 시점에서 손흥민이 받고 있는 연봉은 무려 110억원에 달하는 연봉을 받고 있습니다. 정확한 금액으로는 728만파운드로 110억에 달하는 놀라운 금액 입니다.

 

 

손흥민이 최초 토트넘에 이적할 당시에 받았던 연봉은 312만 파운드로 약 46~47억에 달하는 연봉이었지만, 놀라운 득점 포인트를 기록하면서 2018년 재계약시 연봉을 2배 이상으로 인상하였습니다.

 

이전의 금액도 낮은 수준이 아니었기에 재계약한 연봉금액을 듣고, 국내선수의 재계약 소식 중에서는 가장 놀라운 수준의 재계약이었던 것으로 기억합니다.

 

 

그런데 최근들어 또 놀라운 소식이 들려오고 있는데요. 현재 손흥민의 득점포인트가 EPL에서 1위여서 그런지 몰라도 토트넘에서 새로운 재계약 소식을 전해왔는데요. 

 

그럼 손흥민이 이번에 제시받은 새로운 연봉금액이 얼마인지 궁금하시다면 아래 내용을 참조해 주시기 바랍니다.

 

아직 100% 확실한 소식은 아니지만, 토트넘에서 제시한 연봉 금액이 무려 1040만 파운드에 달할 수 있다는 소식이 들려왔습니다. 

 

해당 금액을 한화로 계산해보면 무려 155억에 달하는 금액으로 정말 어머어머한 금액이 아닐 수 없는데요. 이미 국내 1위의 연봉을 가지고 있던 손흥민이 해당 금액을 받게된다면 더 이상 국내 선수는 따라잡을 수 없을 정도의 연봉을 받는다고 보시면 됩니다. (박지성이 받았던 최고 연봉이 60억임을 보면 정말 굉장한 금액라는 생각이 듭니다.)

 

 

그럼 토트넘에서 손흥민이 받았던 연봉과 현재연봉 그리고 현재 루머로 돌고 있는 연봉을 정리해 보겠습니다.

  • 토트넘 이적 당시 연봉 : 312만 파운드 / 46~47억
  • 토트넘 현재 연봉 : 728만 파운드 / 약 110억
  • 루머로 돌고 있는 새로 제시한 토트넘 연봉 : 1040만 파운드 / 155~156억

만약 루머로 돌고 있는 제시연봉이 맞다면, 토트넘 팀내 최고 연봉인 헤리케인과 동급의 대우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손흥민 주급

그럼 지금부터는 손흥민 선수의 주급을 정리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위에 연봉을 토대로 환산을 해보면 토트넘 이적당시 받았던 주급은 6만 파운드로 약 9천만원을 좀 넘는 금액이었습니다.

 

 

그 뒤 재계약한 주급, 즉 현재의 주급은 14만 파운드로 대략 2억 1000만원에 해당하는 금액을 받고 있습니다. 

 

또한 지금 루머로 돌고 있는 2023년까지의 계약을 전제로하는 재계약이 성사될 경우에는, 주급 20만파운드 약 3억2천만원에 해당하는 주급을 받을 수 있을 것으로 예측되어 집니다.

 

 

그럼 손흥민의 주급도 한번 정리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 토트넘 이적 당시 주급 : 6만 파운드 / 약 9천만원
  • 토트넘 현재 주급 : 14만 파운드 / 약 2억 1천만원
  • 루머로 돌고 있는 새로 제시한 토트넘 주급 :  20만 파운드 / 약 3억 2천만원

만약 위에 루머대로 계약이 체결된다면 주급이 짜기로 유명한 토트넘에서는 괴장히 이례적인 계약을 한것으로 볼 수있으며, 현재 해리케인과 탕기 은돔벨레와 더불어 토트넘 최고의 선수대우 및 주급이 될것 입니다.
헤리케인 주급 : 20만 파운드탕기 은돔벨레 주급 : 20만 파운드

 

손흥민 득점 순위

사실 이렇게까지 손흥민이 대우를 받을 수 있는 이유는 실력과 결과가 뒷받침되기 때문입니다.

 

현재 epl 득점 순위 1위인것과, 그 누구도 반박할 수 없을만큼의 실력을 보여주고 있기에 충분히 높은 금액의 재계약을 노려볼 수 있을 것으로 예상되어 집니다.

 

 

이번 시즌이 마무리 될때까지 손흥민이 득점포인트 1위를 이어나간다면 사실 루머로 돌고있는 재계약 금액도 그다지 높은 수준의 금액은 아닐수도 있다는 생각이 듭니다.

 

지금까지 손흥민 선수의 주급 및 연봉을 알아보았습니다. 국내 축구선수중에 손흥민 같은 선수가 나올 수 있었다는것이 정말로 자랑스러운 일이 아닐까 생각 되어 집니다. 

 

손흥민 선수 외에도 해외에서 경기를 뛰고있는 국내 유망주들이 많아서 국내 축구의 발전 가능성도 아직 무궁무진하다고 생각되어 지는데요. 앞으로는 손흥민을 뛰어 넘을 수 있는 국내 축구선수들도 계속해서 배출 되길 기대해 봅니다.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