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카오페이 돈 받기(계좌 연결 및 송금)

반응형

카카오페이 돈 받기

카카오페이 계좌 연결 및 송금 방법

오늘 소개해드릴 정보는 카카오페이 돈받기 방법 입니다.

 

카카오페이를 사용하시면 카카오페이계좌로 돈을 주고받는 방법은 매우 간단하지만, 해당 카카오페이 캐쉬를 실제 계좌로 입금받는 방법에 대해서는 모르시는 분들이 많이 계시더라고요.

 

이 곳을 확인하시면 카카오페이를 실제 계좌로 입금받아보실 수 있으니, 궁금하신 분들은 하단 내용을 참조해 보시길 바랍니다.

 

 

 

 

 

카카오페이 계좌 송금 받기

카카오 페이를 계좌로 송금 받는 방법은 의외로 굉장히 간단 합니다.

 

또한 다양한 방법으로 계좌송금을 받아 보실 수 도 있는데요. 오늘은 그 중에 가장 간편하고 한번만 셋팅을 하면 그 뒤로는 굉장히 빠르고 편리하게 카카오페이 돈받기를 이용해 보실 수 있는 방법을 소개해 드리려고 합니다.

 

카카오톡을 사용하시는 분들이라면 아래 절차와 방법을 따라서 해주시면 어렵지 않게 계좌로 송금을 받아보실 수 있으며, 하단 내용을 참조해 보시길 추천 드립니다.

 

 

카카오페이 돈 받기 순서

우선 누군가에게 카카오페이를 받았다면 아래와 같은 카톡 메시지를 확인해보실 수 있을텐데요. 여기서 받기 버튼만 선택해 주시면 간단하게 해당 금액이 받기 완료가 되는 것을 보실 수 있습니다.

 

 

그럼 정상적으로 입금이 되었는지 확인해볼까요? 우선 카카오톡을 실행시켜주신 뒤 하단 맨 우측 . . . 영역을 선택해 주도록 합니다. 그 뒤 노출되는 설정 화면에서 프로필 하단에 노출되는 pay 라는 영역을 선택해 주도록 합니다.

 

 

그럼 카카오페이 메인 페이지가 노출되는것을 보실 수 있는데요. 여기서 금액 영역을 선택해 주시면 정상적으로 카카오페이 돈 받기가 완료된것을 보실 수 있습니다.

 

 

그럼 우리가 궁금했던 카카오페이를 실제 계좌로 송금받는 방법은 어떻게 하는 것일까요? 계속해서 하단 포스팅을 참조해 주세요.

 

 

카카오페이 계좌 송금하기

우선 카카오페이 메인페이지로 다시 돌아와 주신뒤, 송금이라고 되있는 영역을 선택해 주도록 합니다. 

 

 

그 뒤 노출되는 보내기 페이지에서 계좌번호를 선택해 주시면 아래와 같이 은행계좌를 입력하실 수 있는 페이지가 노출됩니다.

 

 

여기서 은행 선택 영역을 눌러 주시면 아래와 같이 은행 목록이 노출 되시는데요. 송금하시고 싶은 은행을 선택해 주도록 합니다.

 

 

그뒤 계좌번호를 입력 하시면 확인버튼이 활성화 되는데요. 해당 확인 버튼을 선택 해 주도록 합니다.

 

 

그 뒤 계좌송금 화면에서 보낼금액을 입력 후 보내기 버튼을 선택 해 주도록 합니다.

 

 

그럼 마지막으로 보내시는 계좌 이름과 금액을 확인하는 팝업이 노출되는데요. 여기서 보내기 버튼을 선택 후 비밀번호 인증만 해주시면 정상적으로 계좌로 송금이 되게 됩니다.

 

 

하지만 내 계좌로 자주 입금하는 경우에는 이렇게 일일히 계좌를 입력하고 송금하는게 불편하실 수 있는데요. 이럴때 가장 편하게 사용해 보실 수있는 카카오페이 계좌 등록 방법을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카카오 페이 계좌 등록 하기

이번에는 카카오페이 메인 페이지를 접근해 주신뒤 세로 삼땡이 영역을 선택해 주도록 합니다.

 

 

그럼 아래와 같이 내역 보기, 연결계좌 관리, 예약 충전, 잔액 숨기기 선택 항목들이 노출되는데요. 이 곳에서 저희는 연결계좌 관리 영역을 선택해 주도록 합니다.

 

 

그럼 연결계좌를 설정페이지가 노출되는데, 여기서 계좌 추가하기 버튼을 선택해 주도록 합니다. 

 

 

그럼 은행 / 증권사 선택 , 계좌인증, 자동이체 출금동의 세 단계 과정을 거치는 설정 영역이 노출되는데요. 순서대로 은행/ 증권사 선택을 먼저 선택해 주도록 합니다. 그럼 은행 목록들이 모두 노출되는데 이 곳에서 설정하시고 싶은 계좌의 은행을 선택해 주도록 합니다.

 

은행을 정상 적으로 선택 하셨다면, 등록하시고 싶은 계좌번호를 입력 후 인증 요청을 진행해 주도록 합니다.

 

 

그럼 바로 계좌를 인증하기 위한 단계로 진입하는데요. 위에서 입력한 계좌로 1원이 입금되고, 해당 입금자 명을 입력하면 됩니다. 저같은 경우는 마른반달이라는 키워드로 입금이 되어, 그대로 입력해 주었습니다. 입력 후 확인 버튼을 선택해 줍니다.

 

 

이제 마지막으로 자동이체 출금 동의를 카카오 페이 인증 / ARS 인증 중 어느것을 사용하는지 묻는 영역이 노출되는데요. 이것은 본인이 사용하시기 편한 방법을 선택해 주시면되고, 저는 카카오페이 인증을 이용하였습니다. 인증서 비밀번호까지 설정을 해주도록 합니다.

카카오페이 돈받기_11

 

 

이렇게 세 단계의 과정이 모두 마무리 되셨으면 아래와 같이 계좌 별명을 정하고 확인 버튼 선택 후 약관 전체 동의 > 확인을 해주시면 모든 과정이 마무리가 됩니다.

 

 

 

이렇게 등록된 계좌는 위에서 설명해드린 계좌송금 진행 시 일일히 계좌번호를 입금하시지 않고 내계좌 영역을 선택해 주신 뒤 내 계좌를 선택하셔서 손 쉽게 계좌송금을 진행해 보실 수 있습니다.

 

 

지금까지 카카오페이 돈 받기 방법에 대해서 자세하게 설명 드렸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