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핸드폰 동영상 용량 줄이기 어플(아이폰 포함)

반응형

핸드폰 동영상 용량 줄이기 어플

동영상 용량 줄이기 방법

안녕하세요. 오늘은 여러분에게 유용한 어플 하나를 추천드릴 숙입니다.

이 시간에는 핸드폰 동영상 용량 줄이기 어플에 대해서 소개해드리려고 합니다. 요샌 카카오톡 서비스를 통해서 동영상을 간편하게 주고받을 수있게 되면서 핸드폰으로 동영상을 다운로드 받으시는 경우가 많이 있습니다. 하지만 영상은 사진보다 용량이 많아서 핸드폰 저장 공간을 부족하게 만드는 경우가 발생 하는데요.

 

이 곳에서 소개해드릴 어플을 사용하시면 핸드폰 동영상을 간단하게 줄여보실 수 있으니, 아래에서 이용해 보시길바랍니다.

 

 

 

 

 

핸드폰 동영상 용량 압축 어플

핸드폰 동영상을 줄일 수 있는 어플들은 다양하게 있지만, 오늘 소개해드릴 어플이 사용해본 동영상 압축 어플 중에서는 가장 간단하게 압축을 할 수 있었습니다. 

 

해당어플의 이름은 압축마스터라는 어플로 안드로이드와 아이폰 관계없이 모두 사용이 가능하며, 앱을 설치만 해주어도 회원가입 필요없이 즉시 핸드폰 동영상 용량을 압축해 보실 수 있습니다.

 

그럼 압축마스터의 사용방법이 궁금하신 분들은, 계속해서 아래 내용을 참조하여 주시길바랍니다.

 

 

압축마스터 어플 이용 방법

압축 마스터 어플 입니다. 해당 어플을 일단 설치 후 실행해 주도록 합니다.

 

 

앱을 정상적으로 설치 후 실행하셨다면, 아이폰에서는 아래와 같이 권한을 묻는 얼럿이 한번 노출되는데요. 여기서 사진 선택 또는 모든 사진에 대한 접근 허용 둘 중 한가지 권한을 선택해 주도록 합니다.

 

 

그 뒤 아래와 같이 총 5단계로 압축마스터 어플에 관한 소개 및 사용 방법을 확인해 보실 수 있는데요. 읽어보시 않아도 쉽게 사용해 보실 수 있으니 빠르게 스킵해 주도록 합니다.

 

 

다섯 단계의 설명이 끝나면 마지막으로 아래와 같이 구독을 유도하는 페이지가 노출되는데, 여기서 우리는 무료로 사용하길 원하기 때문에 좌측 상단에 X버튼을 선택해 주도록 합니다.

 

 

그럼 아래와 같이 본인의 핸드폰의 사용 가능한 여유 공간 및 배터리 상태를 먼저 확인해 보실 수 있습니다.

 

 

해당 영역 아래에 압축 비디오 / 사진 압축 / 비슷한 사진 정리 / 비디오 캡처 / 비디오 세분화 / 업그레이드 항목이 노출되는 것을 보실 수 있습니다. 여기서 동영상 용량을 줄이시길 원하시면 압축 비디오 영역을 선택해 주도록 합니다.

 

그럼 내가 가지고 있는 동영상들이 목록 형태로 모두 노출되는 것을 보실 수 있습니다. 여기서 용량을 줄이시길 원하는 동영상을 선택해 주도록 합니다.

 

 

그 뒤 우측 하단에 노출되는 추가 버튼을 선택해 주도록 합니다.

 

 

 

그럼 아래와 같이 일반 모드가 선택된 상태로 압축률을 선택할 수있는 화면이 노출됩니다. 85% / 75% / 50% / 30% / 15%로 5가지의 모드를 선택하실 수 있습니다.

 

 

고 충실도 모드는 고급 알고리즘을 사용하여 원본 이미지 품질은 손상하지 않으면 압축을 해준다고 되어 있으니, 이 부분은 유료 플랜으로 사용이 가능한 기능이므로 저희는 사용하지 않겠습니다.

 

 

그럼 원하시는 매개 변수를 선택 후 Go버튼을 선택해 주도록 합니다.

 

 

그럼 아래와 같이 압축페이지가 노출되며 앱을 종료하거나 기기를 잠그지 말아달리는 메시지가 노출됩니다. 이 곳에서 아주 조금만 기다려 주시면 퍼센트율이 노출되면서 압축이 자동으로 완료 되는 것을 보실 수 있습니다.

 

 

그럼 압축 파일이 성공적으로 처리되었다는 메시지와 함께 압축된 건 수 / 압축하기 전 용량 / 압축 후 용량 등을 확인해 보실 수 있는 페이지가 노출됩니다.

 

 

이 곳에서 결과를 보려면 여기를 클릭하십시오 영역을 선택하시면 아래와 같이 압축 결과를 확인해 보실 수 있으며, 압축 전 후의 해상도 / 용량 등을 확인해 보실 수 있습니다.

 

원본 비디오를 삭제하려면 여기를 클릭하십시오 영역을 선택하시면 압춘된 비디오를 저장하고 원본 비디오를 삭제합니다 라는 얼럿과 함께 취소 / 확인 버튼이 노출됩니다. 여기서 확인을 선택하시면 압축된 비디오를 삭제하실 수 있습니다.

 

 

마지막으로 하단 앨범에 저장 / 앱으로 보내기 / 업그레이 등의 기능도 이용해보실 수 있는데요. 여기서 앨범에 저장을 선택하시면 성곡적으로 저장되었습니다! 라는 메시지와 함께 정상적으로 내 사진첩에 압축된 동용상이 들어와 있는 것을 보실 수있습니다.

 

 

지금까지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드립니다.